관광지구 전체 소개 및 관광지역 소개
중국 춘추 익성 관광지역 소개
중국 춘추 익성관광지역은 강수성 창저우시 우진구에 위치하며, 2017년에 국가 5A급 관광지로 선정되었다.
익성 관광지역은 총면적 3.2km²로 4대 구역으로나뉜다: 춘추 익성 유적, 익성 춘추 낙원, 익성 야생동물 세계와 익성 전통상가방.
중국 춘추익성관광지역은 인문풍경을 재현해 춘추시대의 찬란한 역사문화를 전방위로 연출하고 중국 춘추문화 브랜드를 적극 조성해 관광·레저·오락·과보·쇼핑·외식이 어우러진 관광복합체를 형성한다.”명청보고싶으면 북경, 수당보고싶으면 서안, 춘추보고싶으면 익성.”춘추익성관광지역은 마치 장삼각지대를 찬란한 빛처럼 빛나고 있다.
익성 유적 소개
춘추익성유적, 고고학적으로 지금으로부터 2700여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국내에서 비교적 완전하고 독특한 형상을 갖춘 춘추지상성지유적입니다.동서 길이 850m, 남북 폭 750m, 총면적 약 65만㎡의 유적은 “삼리의 성, 칠리의 곽”이라는 《맹자》의 기록과 맞닿아 있다.유적지에서는 독목죽 4척과 청동기 20여 점, 원시청자기, 토기 귀중한 유물 천여 점이 출토됐다.1988년 익성 유적지는 전국중점문화재보호단위로 지정됐고, 2009년에는 유엔환경지속가능발전사업 금상을 수상했다.
춘추낙원 소개:
익성춘추낙원은 익성관광지역의 핵심지역이자 기간산업이며 중국 최초의 춘추문화테마파크이다.춘추랜드는 익성 유적의 동부, 북부에 조성되어 춘추시기의 정치, 군사, 경제, 문화 등을 취재하여 상황체험 형식으로 춘추문화의 정적인 관람형 항목과 인터랙티브 연예형 항목, 체험형 놀이를 접목했다.단지의 환경배치는 독특한 춘추역사문화적 특징이 뚜렷하면서도 현대적인 심미성과 패션요소를 잃지 않고 전통과 현대의 창의적 융합을 구현하였다. 각종 설비시설은 모두 현대기술을 채용하여 중화전통문화를 융합하고 테마놀이와 공연을 통해 문화콘텐츠를 확장하며 관광객의 참여성, 상호작용성, 오락성을 증가시켰으며, 프로젝트 아이디어는 국내 관광업계에서 여러 제1위를 기록하였다.
익성 야생동물 세계 소개:
익성야생동물세계는 익성유적지구의 남서쪽에 위치하고 있으며 대규모 야생동물의 생태산양, 자가용 관람, 국제 서커스 공연에 특색을 두고 동물보호, 야취관람, 레저, 콥교육을 통합한 대규모 종합테마동물원으로 관광객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있는 자가용 관광지역이다.2000무에 이르는 부지에 세계 각지에서 희귀 멸종위기 야생동물 200여 종, 만 마리(마리) 가까이 전시돼있다.
익성 전통상가방 소개:
익성 전통상가방은 익성 유적의 동부에 위치하며 감호와 풍락방, 창락방, 이락방의 세 갈래 옛거리로 이루어져있다.세 갈래의 옛 거리는 모두 강을 등지고 있어 조용하고 정갈하며, 풍경이 그림같다.익성박물관, 무진문화관, 원소원예술관, 요령종성탑이 수놓아 무진문화의 역사전승을 집중 선보이고있다.